같은 물건이라도 어느 것은 ‘돌멩이’로 불리고 어느 것은 ‘조약돌’이나 ‘자갈’로 불립니다.
물건은 같지만 그 모양과 형태에 따라서 이처럼 이름이 달라집니다.
‘돌멩이’와 ‘조약돌’이란 두 이름을 놓고 볼 때, 그 어감과 느낌의 차이가 많이 나는 것은 웬일일까요?
이것은 각 음절, 또는 그 음절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단어(또는 복합어)들이 그 나름대로의 어감상 특징을 지니고 있기 때문입니다. 한 예로, ‘촐랑촐랑’과 ‘출렁출렁’은 글자나 발음은 비슷하지만, 어감상 차이는 엄청납니다.

‘이름’은 참으로 신비한 힘을 가졌습니다. 즉, 글자 몇 자 차이로도 우리에게 주는 느낌은 무척 다를 수 있습니다.
기업(회사)의 이름도 마찬가지입니다.

어느 회사가 얼마나 좋고 큰 회사냐 하는 것을 우선 겉으로 나타내어 주는 것이 이름(상호)입니다. 다시 말해, 상호는 그 회사의 이미지에 큰 영향을 줍니다.
따라서, 상호를 잘 짓는 일이 매우 중요합니다.

그러나, 사람 이름을 지을 때도 격식이 있듯이 상호나 상품명을 짓는 데도 중요한 격식이 있습니다. 그 격식에 따라 회사의 이미지를 최대한 살릴 수 있는, 누구에게나 공감 있게 다가설 수 있는 이름을 짓는다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닙니다.

그러나, 저희 이름사랑에 맡기면 충분히 만족하실 만한 좋은 이름을 받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.
지금까지 많은 상호를 지어 온 이름사랑. ‘하나은행’이나 ‘한솔제지’ 등 굵직굵직한 회사 이름을 짓는 데도 도움을 준 이름사랑.

안심하고 일을 맡기셔도 좋습니다.
▣ 상호 신청
상호 신청자 기본 정보
대표자 이름
상호 종류
일반상호(15만원) 법인상호(25만원)
업종(업태)
위치

* 간략하게 기입하셔도 됩니다.
특징
기존 이름들
같은 업종 중에 이미 나와있는 이름들이 있다면?
요구 사항
신청 관련 정보
결과확인 방법
이메일 게시판 팩스 우편 방문
* 방문을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전화로 문의해 주세요 02) 703-5200
이메일
많이 적으셔도 됩니다.
팩스
* 결과를 팩스로 받길 원하는 분은 꼭 기입하세요.
주소
전화번호
자택      핸드폰
입금은행
( 입금자명: )


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합니다.